버클/인사이트

디지털 보증서 200% 활용하는 3가지 방법

버클 2023. 8. 11. 16:21

지난 아티클에서 불편하게 제작하고 있는 종이 보증서의 디지털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선 디지털 보증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증서란?

혹시 지난 아티클을 읽고 오지 않은 분들을 위해 보증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증서는 보증의 뜻을 적은 서류를 의미합니다. “품질 보증서”는 품질을 보증하는 뜻이 담긴 서류겠죠. 브랜드에서 제품을 판매할 때 필수적으로 보증서를 동봉하고 있을 텐데요. 보증서에 들어가야 하는 내용이나 보증서의 무궁무진한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보증서의 정보가 틀릴 경우 브랜드가 불이익을 받을 수 있거든요.
먼저 보증서에 들어가야 하는 내용은 
함께 읽으면 좋은 아티클로 함께 첨부해 두겠습니다. 그리고 보증서의 역할과 활용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증서의 미래

지난 아티클에서도 종이 보증서를 만들면서 불편했던 과정을 디지털화해 시간 단축, 비용 절감, 리소스 효율화 할 수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단순히 종이 보증서가 디지털로 전환되면 생겨날 물리적인 효율에 관련된 내용이었는데요. 위의 문단에서 이야기 했듯 보증서는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합니다.

 

디지털화된 보증서의 활용

1. 확실한 보증

2. 간편한 사후관리

3. 잠재고객을 만드는 중고거래

위와 같은 세 가지가 가장 큰 특징 일 것 같은데요. 항목별로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1. 확실한 보증

먼저 보증입니다. 버클은 불편했던 종이 보증서 발급과정을 디지털로 전환해 간편하게 발급하고, 확실하게 보증하는 서비스입니다. 블록체인(NFT) 기술 기반으로 암호화된 정보를 개인의 지갑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위변조 불가능한 보증서, 어떤 사물에 대하여 책임지고 틀림이 없음을 증명하는 것 이라는 의미를 지닌 보증과 잘 어울리는 기술이란 생각이 듭니다.

 

2. 간편한 사후관리

두 번째는 사후관리인데요. 영수증 없는 고객을 응대하다가 곤란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특히 교환일이 임박한 상품이나, 결제 내역까지 없는 상황 때문에요. 보증서가 디지털화 된다면, 이런 불편함이나 곤란한 경험이 사라집니다. 

개인의 지갑속에 저장된 확실한 보증서를 통해 제품의 판매일자, 판매처, 색상, 보증기간, 보증 정보 등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확인하고 빠르게 사후 관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잠재고객을 만드는 중고거래

그리고 보증서의 활용이 두드러지는 분야가 중고거래인데요. 위조나 변조를 할 수 없고, 제품의 정보를 다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진품을 증명하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고, 분실할 우려가 없습니다.

진품임을 인증해야 하고, 제품의 이력이 중요한 중고거래 시장에서도 버클 디지털 보증서의 쓰임이 두드러 질 것 같습니다.

 

여전히 디지털 보증서가 낯선 분들께

아마 익숙한 종이 보증서를 한 순간에 디지털 보증서로 바꾸기란 쉽지 않을겁니다. 지금까지 줄곧 종이를 이용해서, 인쇄를 해서, 동봉을 해서 발급하고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팬데믹 기간동안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활용하며 우리는 이미 디지털로 변화하는 종이에 대한 경험을 했습니다. 이처럼 디지털 보증서 역시 처음엔 낯설지만, 결국 자연스럽게 일상속에 자리잡을 것입니다.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예로 들었지만, 디지털 보증서를 실제로 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는것 만큼 좋은 경험은 없겠죠.
디자인하고 발주, 제작하지 않아도 완성되는 나만의 디지털 보증서.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함께읽으면 좋은 아티클

브랜드가 알아야 할 품질 보증서 발급의 모든 것

불편하게 종이 보증서 만드는 브랜드의 90%는 모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