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버클을 이용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항목들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
버클은 디지털 개런티라는 매개체를 통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해 구매 이후 단계에 끊어진 고객 접점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입니다. 매출 신장의 첫걸음이 고객에 있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겠죠?
고객 접점을 만들면 잠재적인 충성고객을 진짜 팬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버클이 궁금하시다면 회원가입 이후 아래 가이드를 잘 따라와보세요! 👋
버클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나면 첫 로그인 시 설정 화면이 바로 노출되게 되는데요.
설정해야 하는 항목은 크게 4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브랜드 정보
- 상품 정보
- 개런티 카드 디자인
- 추가 보증 정보
항목 하나하나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1. 브랜드 정보
먼저 브랜드 정보에는 브랜드 로고 이미지, 브랜드명, 보증기간, 고객센터가 포함됩니다.
여기에서 ⭐필수 항목은 브랜드 로고, 브랜드명, 보증기간⭐이에요.
고객센터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이용하고 계신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URL을 삽입하면 돼요!
💡혹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URL을 어떻게 찾는지 모르신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 카카오톡에서 고객센터 홈으로 이동
- 우측 상단에 점을 클릭하고 URL 복사하기 클릭
- 복사된 URL을 고객센터 입력칸에 붙여넣기
이렇게 세 단계면 고객센터 연결이 완료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고객센터 뿐만 아니라 카카오 알림톡 연동을 통해 디지털 개런티와 관련 된 모든 알림을 브랜드 고객센터로 통합할 수 있어요! 이것과 관련된 사항은 지난 아티클을 참고 해주세요!
2.상품정보
상품 정보는 개런티에 노출되는 값을 의미합니다. 여기에서 ❌변경할 수 없는 항목은 상품명과 보증기간❌으로, 보증기간은 브랜드 정보에서 설정했던 값이 자동 노출됩니다.
추가적으로 노출하고 싶은 정보들은 상품 정보 추가를 클릭해 추가하면 되요!
산업군 별로 각각 필요한 정보들이 다를겁니다. 어떤 정보를 추가해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하단 접은글을 펼쳐 산업군 별 예시를 참고해주세요! 😀
산업군별 개런티 설정 예시
개런티 카드에 노출되는 정보를 설정했다면, 어떤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보여줄 지 설정해야겠죠?
3. 카드 디자인
버클 서비스는 이미지 드래그앤 드롭만으로 멋진 카드를 만들 수 있어요.
위의 화면에 표시해둔 +나 업로드 하기 버튼 클릭을 통해 카드 디자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jpg, png 등 이미지 형식을 지원하고, gif 등 움직이는 개런티 설정이 필요하시면 버클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권장 이미지 사이즈
권장 이미지 사이즈는 658*1024px 이지만 내부의 에디터를 통해 잘라내기 후 사용할 수 있으니 번거롭게 디자인 툴을 켜거나 스크린샷을 찍을 필요가 없어요!
4. 추가 보증 정보
이렇게 카드 디자인 설정이 완료되면 추가적으로 보증 정보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추가 보증정보에는 아래와 같은 세 가지의 필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브랜드 소개
- 교환 및 반품 안내
- A/S 주의사항
이 정보 역시 고객들에게 같은 정보가 노출되는 값이고, 선택적으로 입력하는 사항입니다.
하지만 모든 필드를 추가해준다면 고객은 보다 상세하게 브랜드에 대해 알 수 있겠죠?
개런티 미리보기
이렇게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를 입력하면, 미리보기를 통해 고객이 어떻게 개런티를 발급 받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더 필요하거나 제외해도 될 정보들은 화면을 보면서 조정하면 좋겠죠?
👇 아래와 같이 완성된 개런티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단계를 완료하고 설정 완료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같은 팝업이 뜨면서 설정이 완료되게 됩니다!
이 아티클 하단에 카페24 연동, 카카오 알림톡 연동하는 방법 함께 추가해둘게요! 그 설정까지 마무리하고 나면 버클을 200% 활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
개런티 수정
이렇게 개런티를 설정했다 하더라도, 내용이 수정되어야 하는 일이 생길수 있어요. 이럴땐 개런티 수정은 개런티 발급 관리의 개런티 설정에 들어가면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어요.
이미지를 수정하면 고객에게 새로운 디자인으로 발급 가능하니, 시즌 맞춤으로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겠죠?
함께 읽으면 좋은 아티클
고객데이터 취합부터, 차별화된 고객경험 만들기, 버클로 시작해보세요!
진짜 팬을 찾아야 브랜드가 성장합니다. 😸
버클 서비스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버클 > 버클 사용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보증서 도입 시 자주 묻는 질문 (0) | 2023.09.18 |
---|---|
재구매를 유도하는 커스텀 버튼 만들기 (0) | 2023.05.12 |
버클을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법 <개런티 대량 발급의 정석> (12) | 2023.02.28 |
카카오 알림톡 연동을 통해 유저 경험 고도화 시작하기 (0) | 2023.01.25 |
카페24 연동을 통해 디지털 개런티 발급하기 (8) | 2023.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