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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짱구 극장판 3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전국 순회! 판교, 대구, 부산, 서울 신촌

버클 2023. 11. 9. 17:21

성공적인 오프라인 팝업 사례 '짱구는 못말려 시네마 퍼레이드'

ⓒvircle

짱구 극장판 30주년을 맞아 기념 팝업 스토어가 전국을 돌며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판교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서울 신촌까지! 그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어떤 매력이 짱구 팬들을 전국에 줄세웠을까요?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30주년 기념 시네마 퍼레이드 티저 이미지(이미지=짱구는못말려_한국 공식 IG@shinchan_kr)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30개 작품의 세계관 통합

이번 짱구 3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는 그동안 제작되었던 극장판 30개의 세계관이 통합된다는 점에서 짱구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했습니다. 어른제국의 역습, 로봇아빠, 중성마녀, 하이그레 마왕 등 짱구 팬이 아니어도 익숙한 캐릭터들과 장면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이죠. 짱구에 나온 다양한 캐릭터 아크릴 키링부터 음식, 소품들을 한눈에 보고, 즐길 수 있다니. 짱구를 아는 사람이라면 꼭 엄청난 팬이 아니더라도 한번쯤 팝업 스토어에 방문해 볼만한 요소였던것 같습니다!

팝업 스토어와 무관, 짱구 극장판 포스터 (이미지=facebook 자몽브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30주년 기념 시네마 퍼레이드 포스터 아크릴 컬렉션(이미지=짱구는못말려_한국 공식 IG@shinchan_kr)

 

지역별 특색 담긴 짱구는 못말려 시네마 퍼레이드 팝업

짱구 극장판 30주년 기념 팝업 시네마 퍼레이드는 판교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서울 신촌까지 총 4개 지역에서 시간차를 두고 열렸는데요. 각각 입장객에게 다른 엽서가 증정되었고, 지역의 특징을 담은 짱구 한정판 디오라마를 판매했습니다. 이것 때문인지 몰라도 짱구 팬카페를 찾아보면 엄청난 웨이팅을 기다리고 입장해야 한다는 후기글이 쏟아지고, 웨이팅 팁까지 공유될 정도였습니다.

또 대구&부산에서만 제공받을 수 있었던 금/은 짱구 키링과, 부산에서만 판매했던 짱구 푸드, 서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짱구 편의점까지! 다양한 차이점이 짱구 극장판 30주년 기념 팝업을 보러오는 사람들을 끌어들이는데 한 몫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3주년 기념 시네마 퍼레이드 웨이팅(이미지=네이버 블로그 별이의 행복 플랫폼)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30주년 기념 시네마 퍼레이드 판교 대구 엽서(이미지=짱구는못말려_한국 공식 IG@shinchan_kr)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30주년 기념 시네마 퍼레이드 부산 혜택 안내(이미지=짱구는못말려_한국 공식 IG@shinchan_kr)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있었던 팝업 스토어

짱구 시네마 퍼레이드 투어에서는 약 175cm의 역대 짱구 극장판 명장면을 완전 재현한 대형 피규어 포토존부터 다양한 극장판 캐릭터 상품, 초코비 짜장라면부터 맹구의 콧물나게 매운라면 등 캐릭터와 접목된 만화같은 짱구 푸드까지 판매했어요. 짱구 먹거리만 왕창 모인 짱구 편의점을 열기도 했고요. 대형 피규어 포토존은 모든 지역에서 즐길 수 있었지만, 짱구 푸드는 부산에서, 짱구 편의점은 서울 신촌에서만 각각 열렸던 컨셉의 팝업 스토어였습니다.

짱구 극장판 명장면 대형 피규어

왼쪽부터 차례로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 중성마녀 핸더랜드의 대모험 , 액션가면 대 그래그래 마왕(이미지=네이버 블로그 엔프피여자 Selly의 여행기)

 

부산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한 짱구 푸드

시네마 퍼레이드 투어 부산 팝업스토어 한정 짱구 푸드(이미지=짱구는못말려_한국 공식 IG@shinchan_kr)

짱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영상 보기

 

짱구 팝업스토어는 각 지역의 특색을 담은 특전과, 진행되는 팝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굿즈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단순 굿즈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직접 먹어볼 수 있는 음식이 있었던 부산 팝업과 모든 캐릭터 먹거리를 모아둔 편의점 등 한눈에 모든것을 볼 수 있게해 고객의 니즈를 겨냥했습니다. 지역마다 달랐던 특전과 팝업 컨셉은 짱구 팬들을 전국 각지로 모으는 역할도 했는데요. SNS 방문후기를 찾아보면 모든 지역을 다 방문했던 팬들이 있을만큼 짱구에 대한 사랑이 대단했습니다.

짱구 시네마 퍼레이드의 사례로 봤을때 성공하는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것들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열고자하는 팝업 스토어만의 특색
  2. 방문자의 니즈를 반영한 경험 설계

다음번에 또 성공적인 팝업 사례가 있다면 소개해 드릴게요! 궁금한 팝업이나, 브랜드의 오프라인 경험설계 방법이 궁금하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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