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인사이트/Tip

명품 관리 팁 . 가죽 관리법, 이너백 사용, 클리너 사용, 가방 보관법

버클 2022. 4. 19. 14:37

클래식한 디자인의 명품은 그 형태를 오래 보존하게 되면 자식에게도 물려줄수 있는 추억을 가득담은 선물이 되기도 하고, 오래도록 본인의 곁에서 우아함을 잃지 않는 헤리티지가 되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무리 값비싼 명품도 결국엔 가죽으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사용할수록 스크레치나 벗겨짐이 생기고 가방의 형태가 무너지게 됩니다.

그래도 우리가 평소에 가지는 간단한 습관만으로 명품의 수명을 꽤나 늘릴수 있습니다. 

오늘은 옷장에만 보관하지 않고도 오래도록 간직할수 있는 현명한 명품 사용 방법들을 공유드리도록 할게요.

 

👜가죽제품 관리법

가죽은 열에도 약하고 습기에도 약해요.
✔️화기에는 당연히 주의해야 하고. 알코올이 함유된 향수나 소독제가 닿지 않도록 해야 해요.

가방이 젖게 된다면 젖은 가방은 즉시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되 문지르게 되면 젖는 부위가 확대되거나 가죽이 망가질 수 있어요.
✔️물이 묻은 부분만 가볍게 두드려주듯이 닦아주는 게 좋아요.

만약 비나 눈을 맞아 많은 부위가 젖게 되었다면 물기를 제거한 이후

✔️그늘에서 자연바람으로 말려 주세요.
✔️젖은 가죽을 햇빛에 노출시키거나 드라이기를 사용하게 되면 가죽이 갈라지고 쉽게 변색될 수 있어요.

환경적 요인 말고도 물리적인 흠집이나 이염에도 물론 주의 해야 하지요.

✔️이염과 흠집을 쉽게 일으키는 주범 중 하나는 청바지입니다.

 

청바지를 입은 날에는

✔️이염이 적은 어두운 계열의 가방을드는 것이좋고
✔️청바지를 입은 사실을 의식하고서 가방과 접촉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시중에는 가죽의 방수와 발수, 자외선 차단, 그리고 영양 공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보호제들이 있어요. 미리 손상을 대비하고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이너백은 왜 사용하나요?

💡 이너백은 각 무너짐을 방지해 주고 내부 오염도 막아줘요. 파우치가 들어가지 않는 작은 제품부터 큰 가방까지 수납이 불편하다면 수납공간도 늘려줄 수 있지요.

💡 대부분의 가방은 손잡이 쪽이 튼튼하게 제작되어 무게의 비중이 꽤나 실려요.

그렇기 때문에 오래 세워두게 되면 중력의 힘을 받아 가방의 형태가 변형되거나 꺼지는 경우가 생기게 되죠. 한번 가방의 모양이 틀어지게 되면 수선을 제외하곤 되돌리기가 힘들어요.

💡 가방에 넣고 다니는 화장품들이 새거나 가방 내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에도 쉽게 털어낼 수 있고 가방이 오염되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이너백이 오염됐을 경우엔 교체가 가능하니 이너백을 사용하는 습관은 좋은 선택이 되겠죠?

💡시중에 나오는 제품들을 비교해 보실 땐

✔️적당한 두께감으로 각을 잘 잡아줄 수 있는지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가방에 손상을 가하지는 않는지

위 내용들을 꼼꼼하게 따져본다면 좋은 제품을 고르실 수 있을거예요.

 

👜소재별로 주의할 점이 있어요

💡 핸드크림이나 화장품이 묻은 손으로 가방을 만지게 되면 얼룩이 생기게 됩니다. 핸드크림, 향수, 화장품을 사용한 직후 가방을 만지는 건 좋지 않아요.

💡 가죽에는 가죽 전용 크림, 스웨이드 제품은 스웨이드 브러시 등 각 소재마다 좋은 관리 제품들이 많이 있지요.

✔️가죽으로 된 가방에 묻은 화장품이나 오염을 제거할 때에는 가죽클리너를 사용해 주세요.

그러나 얼룩이 심한 경우에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더욱 심한 손상을 방지하기엔 안전하답니다.

💡 스웨이드 제품은 눌림에 약하니 스웨이드 위에 손잡이 자국이나 눌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소재 특성상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오래도록 보관해야 한다면 가방 안에 방습제, 혹은 신문지를 넣어두거나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에나멜 제품은 얼룩에는 강하나 스크래치에 약하니 유의해 주세요. 얼룩은 지우개를 사용해 살짝 문질러 닦아내 주세요.

💡 클리닝, 컨디셔닝 제품들도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되면 가죽 표면에 화학물질들이 쌓여 가죽이 망가질 수 있으니 적당한 주기로, 적당한 양으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가방 보관 방법

💡 가방을 두고 여행을 가야 한다거나 평소 잘 들지 않는 가방들은 어떻게 보관하면 좋을지 알려드릴게요.

💡 가방 내부에 유산지를 가방이 부풀어 오르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넣어 가방이 각을 잃지 않도록 해줘요.

✔️유산지가 없다면 부드러운 소재의 천이나 옷을 넣어두셔도 돼요.

💡 구매 시 동봉 되어있는 더스트 백에 보관을 해주어 가죽이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줘요.

✔️더스트 백에 넣어 보관하는 이유는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함도 있지만, 다른 가방들과 접촉 또한 차단하여 서로 들러붙는 것을 방지하기도 한답니다.
✔️공기와 접촉을 차단시키는 플라스틱이나 비닐봉지에 넣게되면 공기가 통하지 않아 가죽은 마르면서 갈라질 수 있답니다.

💡 역시나 너무 덥거나 습한 곳을 피해요.
✔️적당히 서늘하고 바람이 불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 주세요.

💡 클리닝, 컨디셔닝 제품들도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되면 가죽 표면에 화학물질들이 쌓여 가죽이 망가질 수 있어요.
✔️적당한 주기로, 적당한 양으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

가방 수선 사례와 수선 보러가기

vircle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