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인사이트/패션 인사이트

보그의 편집자, '패션계 대부' 앙드레 레옹 탈리 패션 위에서 타계하다

버클 2022. 1. 20. 19:59

이미지 출처 : Los Angeles Times
출처 : 네이버 검색

앙드레 레옹 탈리(André Leon Talley)는 미국의 패션 저널리스트였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도전! 슈퍼모델>에서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했던 그 이지요.

이미지 출처 : America&rsquo;s Next Top Model, TVline

1977년 <WWD>을 시작으로 <보그>, <더블유> 등을 거치며 4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메이저 패션 미디어에서 고위직을 역임했으며 에디터로서, 디렉터로서, 저널리스트로서 패션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했습니다.

인종 차별 문제가 보편화되기 훨씬 전에 이미 다양성의 리더였던 그는 30년 전만 해도 런던, 밀라노, 뉴욕, 파리에서 열리는 주요 패션 쇼에서 유일하게 앞 좌석에 앉은 유색 인종이었어요.
오늘날 더 이상 그렇지 않다면, 그 변화의 많은 부분은 앙드레 레옹 탈리의 덕분이지요.

이미지 출처 : BBC

보그 편집장 안나 윈투어는 앙드레 레옹 탈리의 사망 소식이 보도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앙드레 안녕. 당신보다 더 우아하고 매력적인 방법으로 세상을 본 사람은 없었지. 나는 당신을 사랑했고 당신과 함께 웃었어. 당신이 그리울 거야. 당신 덕분에 패션계는 훌륭했어. 우리는 당신을 기억할게. 천국에서 편하게 쉬길 바란다”며 애도의 글을 올렸습니다.

2022년 1월 18일 그의 나이 73세 였습니다.